2012.08.13 10:00

해외에 살면서 종종 나보다 한국 노래, 드라마를 나보다도 더 잘 아는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아니 이 사람들은 어떻게 저렇게 잘 아나 싶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으쓱하기도 하다.ㅎㅎㅎ

 

최근에 싸이의 새로운 앨범이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면서  CNN 뉴스에도 소개가 되었다. 홍콩  CNN 앵커 소개를 통해 미국  CNN앵커는 본인 스스로도 15번 이상 보았다면서 흥분된 목소리로 소식을 전했다.

 

Psy's "Gangnam Style" spotlighted on CNN International (Asia)

http://youtu.be/Bz95ahmCEGQ

 

지난 2주동안 싸이의 뮤직비디오가 천만번 이상 유튜브에서 플레이(10million view) 되었고, 미국의 유명 랩퍼들도 이 곡에 대한 관심을 아끼지 않고 이는 또한 트위터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이 곡의 가사까지도 설명을 해주었고, 이 춤(horse riding dance)에 대한 관심도 나타내었다. 화려하면서도 재미있는 이 영상이 언어보다 톡톡히 제 역할을 한 셈이다.

 

유튜브의 힘! 8억명의 전세계 인구가 유튜브를 통해 동영상을 감상한다. 미국의 많은 파워블로거들이 한국 뮤직비디오를 유튜브를 통해 접하고 있고, 그들이 한류를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그리고 그들이 쓰는 언어는 전세계의 공용어로 그 힘도 무시할 수 없다.

 

올해 4월에 발표된 에델만에서 발표한 2012 Social Media Marketing Industry Report 에 따르면,

향후 비디오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묻는 질문에서 75%의 마케터들이 유튜브 비디오 마케팅에 더 많은 투자를 할것이라고 조사되었다.

Video marketing holds the top spot for future plans: A significant 76% of marketers plan on increasing their use of YouTube and video marketing, making it the top area marketers will invest in for 2012.

(※ 참고 : 호주 에델만(Edelman Australia) 블로그 "Marketers Place a High Value on Social Media")

 

아이디어와 영상이라는 매체를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면 유튜브를 이용한 바이럴 마케팅은 그 어느 마케팅 전략보다도 막강한 힘을 지닌 채널이라는 것을 이번 사례를 보면서도 많이 느끼게 된다. 과연 한국 가수의 곡이 전세계 CNN에 소개될 기회가 얼마나 되겠는가?

 

PSY - GANGNAM STYLE (강남스타일) M/V

http://youtu.be/9bZkp7q19f0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