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6.02 00:25

 요즘 나의 최대관심사 중 하나는 글로벌 기업들의 홈페이지들이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어떤 컨텐츠들이 있는지를 훑어보는 일이다. 업무때문이기도 하지만 역시 글로벌다운 기업들의 글로벌스러운(?) 홈페이지를 살펴보는 건 재미있는 일이기도 하다.
가장 나의 눈길을 사로잡은 홈페이지는 미도리님의 매력적인 스토리로 진화하는 해외기업 사이트들 에서 언급하신 존슨앤존슨의 홈페이지였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의 대메뉴는 단 3개로 굉장히 깔끔한 편.
Home - Our products / Our Caring / Our Company

상단의 다른 메뉴바에서는 기본적인 회사의 소개들의 메뉴를 볼 수 있다.(6개의 메뉴)
employees / Careers / Investors / News / Partners / Contact Us

▶ Our Caring
본 메뉴는 존슨앤존슨을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설명하고 있다.
Our Stories / Our Giving / Protecting The Environment / Protecting Our People /
Access To Medicines / Company Initiatives

Our Stories -  Stories are told best by the people who live them.
텍스트와 멀티미디어로 고객들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을 풀어내고 있다.

이외에도 본 메뉴는 대부분스토리텔링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텍스트 스토리 + 멀티미디어 동시 제공)
Our Stories / Our Giving / Protecting Our People / Company Initiatives
(소개와 대표 멀티미디어 제공)
Protecting The Environment /Access To Medicines


맵을 이용한 마이크로사이트
- 각 법인의 활동들을 지도로 확인하면서 볼수 있다. 하지만 로딩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단점이 있다.

▶ Our Company
회사 소개 메뉴로 비전, 조직, 프레스 릴리즈 등을 보여주고 있다.
Our Credo Values / Our Management Approach / Our Views & Positions / Corporate Governance /
Company Structure / Our People & Diversity / Company Publications

Our History  - 연도식 나열이 아닌 몇년씩 묶어서 간략한 소개와 히스토리

☆ 시원시원한 글씨 사이즈와 아쿠아 블루톤으로 맞춰진 톤앤매너가 특징.
☆☆ 각 메뉴들이 흔하게 보는 제목이 아니라 고민한 흔적이 느껴진다.
☆☆☆ 무엇보다 더 구체적인 자료들은 pdf로 정리해서 깔끔해서 볼수 있도록 한 것이 맘에 든다.
☆☆☆☆ 딱딱한 텍스트 뿐 아니라 동영상과 스토리텔링 컨텐츠들이 더욱 친숙한 느낌이다.

  • 미돌 2009.06.02 10:33 신고

    와우~ 별점 분석 짱인데요 ㅎㅎ 글로벌 기업의 화두는 역시 지속가능경영인가봅니다.
    우리 저런 스토리 멋지게 한번 만들어볼까요?

    • bong^^ 2009.06.03 09:57 신고

      ㅎㅎㅎ감사합니다^^
      그르게요. 스토리텔링이 정말 중요한것 같은데, 고민이예요^^;; 암튼 재미있는 작업이 될거 같네요^^

  • 스티뷰 2009.06.04 15:42 신고

    나중에 미슐랭 가이드 처렴 별점 운영하면 재미있겠는데요
    별 세개 : 싸이트를 즐겨찾기로 등록하가 반드시 주기적으로 방문한다
    별 두개 : 꼭 한번 가볼 필요가 있다
    별 한개 : 그럭저럭 볼만 하다 ㅋㅋ

    • bong^^ 2009.06.08 14:56 신고

      ㅎㅎㅎ그거 좋은 아이디어인걸요~~
      다음 포스팅에 참고 하겠슴다^^
      근데 제가 좀 점수가 후한편이라서...참고하셔용ㅎㅎ